건강상담

  • 질환에 관한 궁금증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사정에 따라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답변이 완료되면,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메일로 '답변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작성자 송 * 경 이메일
등록일 14/05/26 처리현황 상담완료
아들이 중1 때 우울증진단을 받고 약물치료를 3년이상 받아 ?育립? 별 호전이 없는 듯하여 치료를 중단한지 3개월 정도 되었으며 요즘 다시 불안,자기비하 ,무기력등 집중력도 떨어지니 성적이 떨어지고 성적이 떨어지니 학교도 자퇴하려하고 폭력성까지 보이는데 다시 치료를 받아야 할듯 한데 양약에 내성에 생긴건지 약을 먹어도 별 효과도 없는듯하여 한약으로도 치료 가능한지 궁금하여 문의드리며 한의에서의 우울증치료방법을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양약은 약을 먹으니 아이가 아무생각이 없어져 공부가 안 된다고 하던데 한약도 그런 증상이 생길 수 있나요??

답변자 김종우 교수 답변일 2014/06/24
청소년 우울증의 경우 약물 치료와 상담치료는 병행되어야 합니다.
청소년의 경우, 자신의 장래나 현재의 스트레스 문제 때문에 우울증을 악화시킬 소지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약으로 우울증 치료에 도움을 드릴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선적으로 아이가 치료를 받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자신의 증상에 대하여 본인도 치료를 받아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우선 자신의 문제에 대하여 전문가 상담을 받아볼 기회를 가지기를 바랍니다.

치료 보다는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