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 질환에 관한 궁금증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사정에 따라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답변이 완료되면,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메일로 '답변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작성자 김 * 아 이메일
등록일 15/05/04 처리현황 상담완료
저희 아버지는 제작년말까지 경비로 근무를 하시면서 낮밤도 바뀌고 잠도 제대로 안자면서 기운이 떨어지기 시작하시더니 처음엔 등이 따갑다 하시고 이후엔 등이 점점 뜨거운 증상이 생겼습니다. 극심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기력도 약해지면서 마음을 안정하지 못하십니다.원래 위염증상이 있으셨는데 최근 몇달 전부터는 배속도 뜨거워 져서 불안해 하십니다.지금 전...조심스럽고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또 제일 걱정되는것은 날이 더워지는데...등이 너무 뜨거워 아빠가 미칠 지경입니다. 만성피로와 일정한 시간에 잠을 주무시지 않은 이유인지...
인터넷을 찾아보니...확실하게 어떤 병인지...왜 이런 병이 걸리신건지...
이 질병은 어느과로 가서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제발 우리 아빠 병을 좀...고쳐주세요...
답변자 김종우 교수 답변일 2015/05/18
한방병원 화병스트레스 클리닉 입니다.

문의하신 증상만을 가지고 화병이라고 확진을 내릴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와 연관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화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로가 겹치게 되면 화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수시로 화를 낼 수가 있습니다.
낮 시간 동안 화가 많다면 스트레스와 관련이 더 많고, 야간 중에 열이 많다면 과도와 더 관련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두가지가 겹쳐서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충분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다면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날이 더워지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나타나는 화의 양상이 어떤 병에서 나타나는지에 대한 평가를 위해 화병클리닉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