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종양내과

  • 암 치료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

    소개글

    혈액종양내과는 악성종양(또는 암)의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악성종양으로 진단이 되면, 전문적인 지식과 임상적인 경험이 많은 교수들이 모여 다학제회의를 함으로써 최적의 치료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항암제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저희 혈액종양내과에서 항암제(항암화학요법/표적치료제/면역치료)를 처방하고 있으며, 수술이나 방사선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해당 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종양내과는 백혈구 수 이상, (빈혈을 포함한) 적혈구 수 이상, 혈소판 수 이상, 출혈, 혈액암 등 각종 혈액 질환에 대한 진료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위암, 대장암, 림프종, 다발성골수종, 만성백혈병, 빈혈, 혈소판&백혈구 이상, 식도암, 간/담도암, 여성암, 폐암, 육종, 유방암, 두경부암, 흑색종, 비뇨기암, 갑상선암, 빈혈

    특장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는 암 진단과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며 수술, 방사선 치료가 필요한 경우 외과와 방사선종양학과와 함께 암을 치료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연구합니다. 또한 암과 관련된 진료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 항암화학요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학제팀(Multidisciplinary team)

    두경부암, 폐암, 식도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육종, 부인과 종양 등의 분야에서 환자에 대한 치료 방침을 정할 때, 다양한 분과 교수님들이 모인 ‘다학제 모임’을 통하여 개인 맞춤 치료 방법을 제시하여 환자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련 센터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